암도 이기는 웃음
우리 몸 안에 암을 물리치는 특공대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 정체는 '자연살상세포'라 불리는 NK세포(Natural Killer Cell)입니다.
외부에서 침투하는 바이러스나 세균은 항체로 막아낼 수 있지만 암은 내부에서 발생하는 적이기 때문에 항체만으로는 부족합니다.
NK세포는 바이러스나 세균은 물론, 숨어 있는 암세포를 발견하면 치밀하게 접근하여 세포막에 구멍을 뚫고 물과 염분을 투입해 빠르게 폭파시키므로 면역체계의 가장 강력한 군대라 할 수 있습니다.
NK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가 웃는 것입니다.
웃으면 엔돌핀이 생성되며 NK세포가 활발해지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줄어들고 맙니다.
강직성척수염이라는 희귀병에 걸렸다가 웃음으로 완치한 미국의 노만 카슨스 박사는 자신의 저서에서 '웃음은 방탄조끼'라 정의했습니다.
병균뿐만 아니라 암까지 막아주는 방탄조끼, 항상 입고 있는 것이 어떨까요?
웃음이라는 작은 행동이 큰 역할을 합니다.
웃음은 병을 이기기도 하지만 사람의 마음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항상 미소 짓는 모습으로 사람들을 대한다면 분명 그 미소는 나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행복을 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요일별 웃음을 실천합니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처럼 많이 웃으면 하나님께도 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웃음보따리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구원자 안상홍님 어머니 하나님께서 함께 하십니다.
안상홍님 어머니 하나님께서 지키면 구원받을 수 있는 모든 새언약의 진리를 다시 찾아주셨습니다.
하나님을 만나고 구원의 소망을 갖게 되니 자연히 행복의 웃음이 찾아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안상홍님과 어머니 하나님깨서 다시 찾아주신 구원의 진리를 지키며 구원받는 기쁨에 항상 웃습니다.
스마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